회장 인사말

회장 인사말

CHANGWON
INSTITUTE OF REGISTERD ARCHITECTS

창원시지역건축사회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창원시지역건축사회 회장 오춘근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금 우리 사회는 산업사회로부터 문화가 더욱 중시되는 사회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21세기 문화의 시대에 건축은 삶의 질과 문화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지표가 되고 있으며, 도시는 그 장소에 사는 사람들이 만든 생활공간의 문화적 구축물이기도 합니다.
도시와 건축은 현재이며 또한, 흔적이고 미래입니다.

풍요로운 현재,
더 아름다운 미래를 위하여 우리는 도시와 건축을 가꾸고 발전시켜야 합니다.
“점”에서 시작된 “선”이 “면”을 만들고, 그 “면”들이 모여 “공간”을 만들어 갑니다.
우리는 그 공간에서 개인을 사유하고, 사회의 정체성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건축은 시대정신을 담는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릇”의 모양에 따라 “물”이 담기듯 우리 건축사들은 시대정신을 주도하는 선구자들입니다. 저는 문화예술의 최고 정점에 건축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창원시지역건축사회도 창원의 역사성, 지역성, 정체성을 살려 창원의 건축과 도시를 발전 시키고 또한 시민들에게 봉사할 수 있는 전문가 단체로 거듭나야만 우리 창원시가 명실상부한 환경 수도로 나아가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창원의 건축문화를 주도해 나가야 할 분들이 창원시지역건축사회 회원 여러분이십니다. 누구의 몫이 아니라 우리 모두의 몫이라 생각합니다.

지금 우리를 둘러싼 환경이 어느 것 하나 만만치는 않지만, 모든 회원이 심기일전하여 역량을 한데 모으기만 한다면 어떠한 난관도 돌파할 수 있으며, 오히려 발전과 도약의 계기로 삼을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따라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고정관념에 의한 타성이나 패배주의의 부정적 사고가 아니라 변화를 갈망하는 모험정신과 확신에 찬 도전의식이라고 생각됩니다.

회원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기쁨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창원시지역건축사회 회장 오춘근